티스토리 뷰

전주시에서도 다른시에서 진행하던 일상회복지원금과 비슷한 개념으로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는 4월 13일부터 온라인에서 시작됩니다. 온라인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게 아니라, 기간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청 모두 가능한데요.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전주시-재난지원금

 

 

안드로이드 신청하기

 

 

전주시 재난지원금

지원개요

  • 지원대상

2022년 3월 29일 화요일 24시 기준으로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전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자격자나 결혼이민자도 가능합니다.

 

  • 지원내용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돼지카드로 불리는 전주사랑상품권으로 받게 됩니다. 즉, 전주사랑상품권 가입자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분들은 방문신청을 통해 무기명 선불카드를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대상

세대주 또는 개인별로 신청하면 됩니다. 단, 세대주가 신청할 때 세대원 포함 일괄 신청도 가능합니다.

 

  • 카드사용

카드 사용은 2022년 8월 31일까지 가능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전주시로 환수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경우 다음날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방문하여 신청한 경우에는 카드 수령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사용처

전주시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전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이면 됩니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종, 공과금 등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사용처에 대해 많은 분들이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쉽게 생각해서, 기존에 지급했던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었던 사용처라면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하며, 그 외에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쉽겠습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과 위임장

신청-및-교부

가장 중요한 신청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청 종류는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이 있으며, 둘 다 신청을 시작하는 기간과 끝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2022년 4월 13일 수요일 10시부터 4월 24일 일요일 24시까지가 신청기간입니다.

 

  • 신청방법

스마트폰으로 '전주사랑상품권 앱'에 접속하여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전주사랑상품권 가입자에 한해서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하셔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세대주는 세대원 일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 세대주 카드에 지원금이 일괄로 지급됩니다.

 

 

안드로이드 신청하기

 

 

방문 신청

  • 신청기간

2022년 4월 26일 화요일 9시부터 5월 16일 월요일 18시까지가 신청기간입니다.

 

  • 신청방법

주소지의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시면 즉시 무기명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에는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 세대주(세대원 일괄 신청) 또는 세대원 개인 신청 시 : 본인 신분증

- 세대원(세대주 포함 일괄 신청) 신청 시 : 본인 신분증, 세대주 신분증, 위임장(위임 내역 필요)

- 신청자(세대주 또는 세대원)의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 방식(1주차)

 

  4. 26(화) 4. 27(수) 4. 28(목) 4. 29(금) 5. 2(월)
출생연도 끝자리 2, 7 3, 8 4, 9 5, 0 1, 6

 

5월 3일 이후부터는 누구나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위임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첨부파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임장 다운로드

 

 

 

플라워BTI 테스트 MBTI 간단문항으로 연애 성격 확인

 

플라워BTI 테스트 MBTI 간단문항으로 연애 성격 확인

MBTI 테스트는 여러가지 종류로 파생되어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은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을 간접적으로 밝힐 수 있는 계기도 되며, 다른 사람들의 성향도 은근히 알아볼 수 있는

varinfo.tistory.com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도 하고 숨은 보험금까지 찾아보자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도 하고 숨은 보험금까지 찾아보자

보험은 처음에 가입한 이후 잊고 살다보니 나중에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할 때나 문의를 하려고 할 때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

varinfo.tistory.com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다른 보험은 보통 한 번 가입하면 상품 형태에 따라 쭉 납입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잊고 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은 매년 갱신 또는 새로 가입을 해야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번거로움

varinfo.tistory.com

사내맞선 재방송과 다시보기, 인물관계도까지

 

사내맞선 재방송과 다시보기, 인물관계도까지

사내맞선은 월, 화 드라마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하는 드라마입니다. 얼마 전 10%대 시청률을 돌파하며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사내맞선은 웹툰을 기

var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