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보조배터리를 몇 개 가지고 있어서 사실 필요는 없었지만 추가로 생기게 되어 작성해보는 리뷰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 추천 리뷰를 참고하셔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샤오미라는 브랜드를 알게 된 건 샤오미 보조배터리 1세대에 10400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보조배터리를 아예 접해보지 않았던 저는, 그냥 남들이 좋다고 할 때 흘려듣고 말았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폰을 구입하게 되면서 보조배터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10400 제품 끝물에 구입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여태까지 보조배터리는 샤오미 10400을 포함하여, 중간에 여기저기서 얻게 된 제품들 2~3개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제품 중에 20000이라는 용량은 없기에, 평소 궁금해하던 제품인데요. 주변 지인이 구매를 했는데 본인이랑은 맞지 않는다고 주시길래 넙죽 받았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리뷰
지인이 구매하면서 케이스랑 커버까지 구매한 것 같습니다. 지인이 맞지 않다고 한 이유는 제가 직접 받아보니 알겠더라고요. 처음에 택배로 받았던 박스 그대로 주셨는데, 장난으로 벽돌을 주시는 줄 알았습니다. 굉장히 묵직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먼저 사이즈는 큰 편입니다. 제가 아이폰 6s+를 사용하고 있는데, 크기가 거의 비슷하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받은 모델의 모델명은 PLM06ZM이라는 모델인데요. 알아보니 PLM05ZM의 보급형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05 모델보다 가격이 약간 저렴하고, 크기랑 무게가 미세하게 늘어난 것 등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현재는 보급형 모델만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 박스 뒷면 우측 상단에 홀로그램 스티커 있는데요. QR코드 아랫부분을 긁어보시면 정품인증 코드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코드를 입력하시면 이렇게 정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의 장점으로는 USB 포트가 2개가 있어서, 동시에 두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 이 제품을 완충 상태에서 계속 충전해보지는 않았지만, 완충 상태에서 아이폰7 배터리 기준으로 7.1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대폰 충전이 7회 정도면 2박 3일 정도 펜션이나 타지로 놀러 갔을 때, 샤오미 보조배터리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여유 있게 즐기다 올 수 있는 양인데요. 자주 놀러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나 대용량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구입하실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열어보니 설명서에는 중국어만 가득합니다. 이걸 자기중심적이라고 표현해야 맞는 건지, 하다못해 영어도 없고 명색이 제품 설명서인데 중국어만 가득하네요. 보고 있어 봐야 모르겠으니 패스합니다.
구성품은 위의 설명서와 함께 충전 케이블, 본체 이렇게 끝입니다. 구성도 심플하고 디자인도 심플하네요. 군더더기 없는 하얀색에 표면을 자세히 보면 미끄럼 방지도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크지만 그립감은 좋네요.
상단에는 단자를 보호하기 위한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옆 면을 보시면 전원 버튼이 심플하게 달려있는데요. 이 버튼을 두 번 누르면 2시간 동안 저전류 충전 모드로 진입하여 Mi 밴드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저전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 옆 출력 단자인 USB 단자 사이에는 보조배터리 본체를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표시해주는 LED도 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보시거나 제품을 연결하시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2C 제품은 9 레이어 회로 보호와 충전 효율도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온도 보호, 단락 보호, 리셋 기능, 입력 과전압 보호, 잘못된 삽입 방지, 출력 과전류 보호, 출력 과전압 보호, 과충전/과방전 보호, PTC 셀 보호회로 이렇게 9가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 모든 제품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제조사가 삼성 전자, LG, 블랙베리, Sony, Xiaomi, 구글, HTC, 모토로라 이렇게 나와있더라고요.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충전해봤더니 역시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이 부분은 자신 없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같이 받은 커버를 씌워본모습인데요. 커버가 검은색이라 그런지 안 씌운 모습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영 칙칙하네요. 그래도 실리콘 커버라 미끄러워서 떨어뜨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실리콘이라 충격까지 완화시켜주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케이스에 넣으니 사이즈가 딱 맞더라고요. 이런 케이스나 가방에 넣고 다니시면서 충전하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2C 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리뷰를 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단일 포트만 이용 시 QC 3.0 장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QC 3.0 기능을 이용하실 분들은 단일 포트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듀얼 포트로 인해 두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제품입니다. 저도 선물 받은 김에 사용해보니, 너무 마음에 들어서 기존의 10400 대신에 20000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주머니나 작은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는 무게와 부피인데요. 평상시에 어딘가를 돌아다니면서 들고 다니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페나 회사, 캠핑, 펜션 등 어딘가에서 고정적으로 두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려는 성격에 맞는지 판단 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잡다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셋] 킹스톤 HyperX 클라우드 알파 4개월 사용후기 (0) | 2019.01.27 |
---|---|
테팔 투인원(2 in 1) 스팀&프레스 핸디형 다리미 구매후기 (0) | 2019.01.01 |
참다한 홍삼정 먹어본 후기 (0) | 2018.12.26 |
새벽마을홍삼] 새벽녘 홍삼액 골드 먹어봤어요~ (0) | 2018.12.19 |
가성비 좋은 콘에어 스팀다리미 GS2K 구매후기 (0) | 2018.12.09 |